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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O 리뷰소개NPO 리뷰는 참여하는 분들의 소중한 기부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됩니다.

순수추천고객지수

NPS란 ‘Net Promoter Score’의 약자로써 ‘순수 추천 고객 지수’ 라고도 합니다.
즉, 충성도(Loyalty)가 높은 고객을 얼마나 많이 보유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베인이 2004년
하버드 비지니스리뷰에 처음 소개한 이론입니다. 기존 고객만족도 지수인 CSI가 고객 충성도를 표현했다면,
NPS는 미래의 성장가능성을 예측해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01

기부자와 자원봉사자(for Donor & Volunteer)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기부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 기부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생각과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권리
02

NPO(for NPO)의 건강한 발전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 NPO활동 가치와 결과를 재조명하고 NPO의 지속가능한 발전 유도
  • 적극적인 기부 인프라 구축에 기여
03

투명한 시민사회(for Society) 조성에 앞장 섭니다.

  • 비영리 정보와 전문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
  • 활성화된 커뮤니티 기반으로 시민사회 발전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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